다시 한번

 나에게는 세웠던 계획도 

그 어떤 목표도 지금껏 없었다 

너에게는 푸른 꿈과 

삶을 바라보는 진지한 눈빛이 항상 있었다 

지금 나는 또다시 너를 바라본다

화사하게 빛나지는 않지만 

은은한 전등불빛 처럼

늘 그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너.


나는 이제서야 조금씩 

인생에 대해 생각을 하게 되었다 


세상의 그늘진 구석에 

비열하게 감추어 놓은 치부,

남의 집 벽 모퉁이에 

양심없이 몰래 버리고 도망간 불평불만,

그 누군가의 마음속 깊은 곳에 

내 던진 초라한 자존심.


왜 너는 그런 나를 알면서도 

나의 손을 잡으려 하는가

왜 나는 그런 나를

이제서야 마주하는가

그 어떤 꿈도 목표도 아직은 없지만

나답게 살아가고 싶다 

이것이 나의,

지금부터의 새로운 시작.


삶은 언제나 다시 시작 할 수있다 

오직 

행동뿐이다.


0 件のコメント:

コメントを投稿